RESEARCH
연구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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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비카드제

추진목적

연구비카드제는 연구원이 연구비 집행시 현금을 사용하지 않고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제도로 연구비관리시스템과 연계 운용하여 연구사업의 종합관리와 함께 연구사업에 대한 대국민 이해를 증진시키고 카드 사용분에 대한 증빙을 간소화하여 연구관리행정을 최소화시키며 연구비의 집행 및 관리에 대한 투명성을 제고하면서 신용카드 사용 풍토를 널리 확산시켜 신용사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토록 하기 위함이다.

기본방향

집행절차

01연구비카드 신청/발급

연구과제 선정 후 협약단계 등 주관 기관 지정일자에 맞추어 카드 신청/발급함을 원칙으로 한다.

02연구비 청구

해당 카드 결제일자에 결제계좌에서 자동이체된 금액을 인제대학교 연구비관리시스템에서 입력 후 연구비 지급청구서와 카드이용명세서에 세금계산서, 거래내역서, 출장신청서, 여비집행내역서, 회의록 등 집행에 따른 증빙서류 첨부하여 과제 담당자에게 제출한다.

03집행내역 연구비관리시스템 연동(자동)

인제대학교 연구비관리시스템에서 입력한 집행내역은 주관기관 연구비관리시스템과 연동으로 자동 입력된다.
※ 예) ezbaro시스템, RCMS, BC카드 등
※ 단, 일부 지차제 카드 등은 연동이 안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