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지원
-
산학협력지원
-
자료실
-
커뮤니티
-
산학협력단 소개
개요
연구비 중앙관리의 개요
- 연구비 중앙관리는 연구비 집행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일정한 단위기관(예, 인제대학교)에서 그 구성원들이 수행하는 제반 연구에 필요한 경비를 조달하고 집행하는 절차를 일정한 전담기구(예, 산학협력단)가 구성원 개개인을 대신해서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 연구비 중앙관리에 필요한 세부사항을 정한 연구비관리지침으로 마련하여 연구비 집행 및 관리의 투명성을 확보한다.
- 산학협력단은 연구비 관리에 있어서 연구비 지원기관과의 협조를 원활하게 하며, 연구비 지원기관의 요구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연구책임자에게 전달하여야 한다.
- 연구책임자는 연구비를 수혜받았을 경우에는 반드시 지원기관에 제출된 최종 연구계획서와 계약서 원본을 산학협력단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 연구책임자는 연구비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산학협력단 및 연구비 관리기관과 긴밀히 협조한다.